카테고리 없음2013. 6. 5. 15:50



얼마전 삼촌이 계신 태국에 갔는데

생각지도 못한 축제를 맛보고왔다능...

근데 정말 내가 생각하기엔 이 송크란 축제는 내가 본 축제중

가장 말이 되는 축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송크란 축제에 대해서 적어볼게요.


태국 송크란 축제



송크란축제는 태국과 라오스에서 4월 13일에 열리는 축제입니다.

송크란은 상스크리트에서 유래한 태국어로 "이전" 또는 "자리변경"이라는

의미입니다. 



이축제는 태국전역에서 3일간 지속되는 축제인데 그중에서도 코 사무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즐깁니다.

송크란 축제는 다시말하면 "물 축제"라고도 합니다.

온 가족들이 물통, 물 호스, 물총을 가지고 길에서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젖게 할 준비를

갖추고, 지나가는 차나 사람에게 뿌려줍니다. 이 축제기간에 물에 젖지 않는사람은...

모든이들의 표적이 됩니다...ㅋㅋ


간단히 적으면 송크란 축제는 그야말로 물을 뿌리는 축제입니다.

제가 왜 가장 말이되는 축제라고 했냐면 정말 더운나라에서 물을 뿌리는축제가 있어서

라는것이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물에젖고 그냥 무방비로 나갓다가는 정말

온몸에 물칠 밀가루칠을 당합니다. ㅋㅋ

혹시 이기간에 태국에 여행가시는 분이 있다면 중요물품들을 보호할수있는

비닐봉투나 팩을 준비해가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물에 맞아도 상관없는 복장을 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더운 나라라 그런가 아니면 축제여서 그랬나 제겐 태국은 정말 활기찬 나라였고

송크란축제는 한번 가볼만한 축제라고 생각되는 여행이었습니다. ㅎ



Posted by LIL0